K-Vat

ERP 데이터 기반 전자신고 자동화 서비스

ERP의 전표내역과 홈택스 내역을 비교 검증하고
세법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반영하여
최신 세무 규정에 맞는 전자신고가 가능한 자동화 서비스입니다.

주요기능
  • 연동

    • 세금코드 매핑으로 ERP 시스템과 유연한 연동 가능
    • 매핑 환경 지원으로 고객별 커스터마이징 가능
    • 전표연동 시 거래처 자동등록
  • 대사

    • ERP와 홈택스 매출/매입내역의 거래처 사업자번호 기준 금액 대사
    • 금액 대사를 통해 차이내역 안내하여 신고 정확도 향상.
  • 전자신고

    • 주요서식 및 부가서식 자동생성
    • 신고서 생성부터 전자신고까지 완전 자동화 지원
  • 모니터링

    • 세법 변경에 따라 서식 및 신고서 업데이트
    • 신고 기간 동안 전문적인 지원과 케어 제공

부가세 자동화로 귀찮은 세무 업무, 끝!

기존에 하던 업무의 시간을 반으로 줄여 업무의 효율성은 향상

KeyPoint 1

  • 거래처 사업자번호를 기준으로
    누락전표 및 중복전표를 거래처 별 확인 가능
  • ERP 전표와 홈택스의 매출/매입내역 대사를 통해
    누락전표 및 과다전표 자동으로 식별

KeyPoint 2

  • 서식 작성 및 신고서 제출 자동화하여
    복잡한 수작업없이 몇 번의 클릭으로 신고완료
  • 연동된 데이터 기준으로 서식 및 신고서 생성, 전자신고까지 지원

KeyPoint 3

  • 신고 전 사전검증을 통해 신고기간동안 안정적인 신고환경을 제공
  • 데이터 사전검증 및 사용자 교육진행(화상회의)
도입사례
  • A사

    “전표와 홈택스 내역이 자동 대사되어 업무 시간이 확 줄었어요”

    내가 작성한 전표와 홈택스 내역이 자동으로 비교돼 차이 내역이 한눈에 보여요.
    바쁜 시기에도 부가세 신고 업무가 단축되어 전반적인 업무 효율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 B사

    “휴폐업 조회 기능 덕분에 수정신고가 현저히 줄었어요”

    연동된 전표의 거래처가 자동으로 등록되고, 휴폐업 여부까지 조회되다 보니 신고 정확도가 크게 높아졌습니다.
    예전엔 거래처 휴폐업 상태를 모르고 신고해 수정신고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제는 사전에 확인이 가능해 이중작업 없이 한 번에 정확한 신고가 가능합니다.
  • C사

    "바쁜 부가세 신고 기간에도 바로 연결되고, 사용 중 어려움도 즉시 해결돼요"

    이전에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전화 연결이 오래 걸려 불편했지만, 필요한 순간에 바로 연결되고 문제도 빠르게 해결해줍니다.

    전산상 바로 반영이 어려운 사항은 일정에 맞춰 개선해주고, 피드백도 빠릅니다.
    신고가 간편하고, 대응도 빠르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의 고객사와
함께하는 K-vat 부가세신고 서비스입니다.

부가세신고 서비스는 SAP 파트너사와 함께합니다.

유의사항
  • SAP 고객이 아니더라도 연동개발 또는 엑셀업로드를 통해 부가세신고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일부 법인사업자는 특정 업종에 따라 관련 서식 및 로직의 추가 개발이 선행 될 수 있습니다.
  • 부가세신고와 관련된 세무 상담은 제공하지 않습니다.